News Press release

Press release

Name admin E-mail admin@raon-tech.com
Date 2020-11-26 Hits 4243
Attachment
Subject
[시스템반도체 프런티어]라온텍,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로 AR,VR 개척

https://www.etnews.com/20201124000248

 

라온텍(대표 김보은)은 증강현실(AR) 가상현실(VR) 분야 시스템 반도체 기업이다. ARVR 기기에 필수 부품인 초고해상도 초소형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와 이미지처리 시스템온칩 (SoC)사업을추진하고있다.라온텍은 국내기술이 전무하던 10년전마이크로디스플레이에도전했다. 마이크로디스플레이는 반도체 웨이퍼 회로위에 디스플레이와 구동회로를 모두집적해 만드는 1인치 이하 초소형반도체 기반 디스플레이다. 미래산업핵심분야인 ARVR기기 자동차헤드업디스플레이, 빔 프로젝터, 홀로그래피 광 통신 스위치 등에 쓰이는 핵심부품이다. 라온텍은 저소비전력 실리콘 기반 구동기판 설계 기술을 갖췄다.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실리콘 기반 구동 기판은 단순한 픽셀어레이만 갖춘 박막트랜지스터(TFT) 유리기판과 달리 인터페이스회로, 타이밍컨트롤러, 통신회로, 메모리등을 한꺼번에 집적해 초고해상도를 구현한다 실리콘액정표시장치(LCoS), 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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(LED) 등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모두 보유했다.

라온텍은 마이크로 디스플레 이만 공급하는 해외 업체와 달리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전용 구동 컨트롤러SoC도개발했다AR기 기 문제점인 광학 왜곡 보정과 저 지연으로어지러움없는AR기술 을 구현했다 마이크로 디스플레 이는ARVR 기기원가중20%를차지할정도로중요한부품 이다. 라온텍은지난 10년 동안 200억원 이상 연구개발(R& D)비를 투자해 핵심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했고 세계로 수출 하고있다. 이와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시스템반도체분야 빅3 기업과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선정됐다 김보은 대표이사는 반도체 산업 발전 유공자로서 대통령 표창을수상하는영예를 받기도했다. 라온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스템반도체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

Prev VR·AR 광학 모듈 개발…"LCoS 기반 풀H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적용"
Next (주)라온텍 BIG3 기업 선정_도약 위한 날개 달다.